[aws] 도메인 만들기 (feat. 가비아)
이전 내용
[AWS] aws management console 계정 만들기
AWS(Amazon Web Services) 란? Amazon Web Services(AWS)는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플랫폼이다. AWS는 다양한 IT 리소스를 제공하여 기업과 개발자들이 필요에 따라 컴퓨팅, 스토리지, 데
puppy-foot-it.tistory.com
가비아에서 도메인 만들기
클라우드 수업을 하면서, 앞으로 작업한 내용을 올려두고 포트폴리오로 사용하기 위해 도메인을 하나 만든다.
★ 도메인이란?
도메인은 인터넷에 연결된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IP 주소에 부여된 이름으로, 웹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사용되는 주소다. 도메인은 사람이 쉽게 기억하고 입력할 수 있도록 문자로 표현된 인터넷 주소다.
[도메인의 특징]
특정 웹사이트마다 고유하며, 다른 웹페이지에 동일한 이름을 사용할 수 없다.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을 통해 브라우저에 입력된 도메인 이름을 IP 주소로 변환한다.
도메인은 웹사이트를 제작하려면 도메인 이름과 웹 호스팅이 모두 필요하다.
가비아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회원가입 후 네이버, 카카오, 구글과 계정 연동 가능)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칸에 도메인으로 사용하길 원하는 단어를 입력한 뒤 [검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현재는 공식 도메인을 구입하는 게 아니라, 테스트용의 도메인을 구입할 것이므로 저렴한 것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 서비스 신청에서 등록 기간이 3년으로 되어 있는 것을 반드시 1년으로 바뀌어야 500원(VAT 별도)에 구입이 가능하다.
그리고나서 정보들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고, 가상계좌가 나오는데, 거기에 도메인 구매금액을 입금하면 된다.
이렇게 도메인 생성이 완료되었다.
(1년 후에는 연장 금액이 올라간다.)
현재, 도메인 주소는 만들었으나 실체는 확인할 수 없다. 그래서 이전에 만든 aws 계정과 새로 만든 도메인 주소를 연결하여 실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비유를 들자면, 집을 짓기 위해 집주소를 등록은 해놨는데, 아직은 집이 없는 상태라고 이해하면 될 거 같다.
다음 내용
[aws] route 53 으로 DNS 작업하기
이전 내용 [클라우드] 도메인 만들기 (feat. 가비아)가비아에서 도메인 만들기 클라우드 수업을 하면서, 앞으로 작업한 내용을 올려두고 포트폴리오로 사용하기 위해 도메인을 하나 만든다. ★
puppy-foot-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