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class="layout-aside-lef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타이탄의 도구/Excel

[엑셀] 매출 관리 서식 - 해외 영업팀 기반 (수정 가능)

by 기록자_Recordian 2024. 2. 15.
728x90
반응형

 

* 현재 크몽에 판매 등록한 서식입니다.

 

 

판매 및 성과 관리 엑셀 파일 해외 영업 기준 - 크몽

WHYNOT엑셀 전문가의 IT·프로그래밍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 해외영업부 근무 중 (2016년부터 현재)- 엑셀로 매출 관리 (월 별, 업체 별, 대...

kmong.com


대시보드(모두 함수 걸려있음)

 

매출 요약(모두 함수 걸려 있음)
대륙별 구분 (함수 걸려 있음)
업체별 구분 (모두 함수 걸려 있음)

 

평소에 스스로의 기억력을 믿지 못하기도 하고,

관리하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놓치지 않으려고 엑셀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엑셀을 사용하면서 자료를 입력하고, 입력된 자료를 가지고 다양한 분석을 해보면서

평소에 내가 한 일들에 대해 기록을 남겨두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많이 느끼게 되었다.

 

처음에는 기록을 남기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으로 엑셀을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남긴 기록으로 다양한 분석을 내보는 것에도 관심을 갖고

여러가지 함수들과 기능들을 찾게 되고,

또 각종 차트와 표를 만들게 되고,

나중에는 그것들을 꾸며서 가시성을 높이는 것 까지 발전하게 되었다.

 

물론 예전에 광고회사에서 마케팅팀을 할 때 손이 빠르기도 했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을 깨우쳐서

업무 중에 (주로 광고 성과 보고서 작성) 새로운 방식이 나오면 직원들한테 공유하고 알려주고 하다보니,

신입사원이 오면 엑셀이나 업무 적인 교육을 도맡아 진행하게 되었다. (물론 등떠밀려서..)

 

책을 읽으면서 내가 갖고 있는 타이탄의 도구로 시작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이 있을까,

이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해 보다가

평소에 직원들이 나한테 엑셀 서식을 만들어 달라고 하거나,

기존 구글 스프레드 시트 기능 중에 자료 수정이나 추가 등의 작업 요청을 많이 받아왔던 게 떠올랐다.

 

몇몇 직원은 매입매출 관리 파일을 응용해서 본인 가계부를 만들어달라고 했던 적도 있었고..

아무튼, 서론이 너무 길었다.

 

기존에 제작 및 사용하고 있던 해외매출 관리 파일이 있었는데,

이를 사용자가 더 편리하도록 수정하여 배포하려고 한다.

 

물론, 누군가의 입장에서 보면 아직 부족한 게 많을수도 있겠지만,

내 파일이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후에 수익 발생이 가능한지도 시험해 보고 싶다.

 

파일은 비밀 댓글로 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메일로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면서 어떤 점이 불편한 지,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는 지 등 다양한 피드백 주시면

해당 서식과 저의 능력이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탭별 사용 설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