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class="layout-aside-lef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전세보증금 반환 청구

[전세보증금 이행 청구] - 임대인 내용증명 도달 (추가)

by 기록자_Recordian 2024. 3. 14.
728x90
반응형

평소 최악을 생각하며 살아가는 스타일이라, 임대인 내용증명이 도달되었다는

우체국의 통보를 받고도 찜찜한 한 가지가 마음에 남았다.

 

[임대인 내용증명 보내는 법 관련 글]

 

[전세보증금 이행 청구] - 임대인 내용증명 도달 관련

내용증명을 보낸 이후 임차인은 어떻게 해야할까? [전세보증금 반환] 임대인 가처분 - 2 등기부등본 상 가처분 등록으로 인해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반환을 못할 경우 임차인이 해야할 일 24년 3

puppy-foot-it.tistory.com


그것은,

내용증명 수령인이 회사동료 라는 것.

 

혹시 나중에, 진짜 만약에

임대인 (나같은 경우는 조합장이나 그에 준하는 사람)이 나는 못받았다, 모른다를 시전한다면

이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싶었다.

(왜냐하면 사례를 검색하다보니, 임대인의 노모가 받아서 나중에 뭐 내용증명 도달을 증빙할 때 이슈가 있었다는 등의 글을 보기도 했기 때문)

 

그래서 생각난 김에 허그에 전화를 걸어 해당 내용을 확인했고,

답변은 법인이고 거기서 근무하는 직원이 받았기 때문에 크게 문제는 없을 거 같다.

다만, 그래도 걱정된다면 허그 홈페이지에 인정여부 문의를 해보면 될 거 같다며

해당 절차에 대해 문자를 보내줬다. (친절한 응대 감사합니다)

 


 

허그에 내용증명 인정 여부 문의하는 법

 

1. 허그 홈페이지 접속 (www.khug.or.kr)

2. 고객지원센터 > 전자민원 FAQ > 문의 및 민원접수 (본인인증 해야 함)

3. 글 작성 (비공개 - 개인정보 노출 위험 있으므로)

전세 보증금 관련하여 곤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누적 9만 4천명 이상이라니ㅠㅠ

 

※ 중요!

글을 작성할 때에는

  • 내용증명
  • 전세계약서 사본
  • 우체국에서 조회되는 내용증명 수취완료 확인 증빙 가능한 화면

을 첨부파일로 올려야 한다.

* 첨부파일 제목에는 특수문자가 하나도 없어야 한다. '_' 도 있으면 안 됨. 그냥 숫자와 문자만 있어야 함.

 

업로드를 헀으니, 이제 답변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봐야 겠다.


다음 글

 

[전세보증금 이행 청구] - 내용증명 도달 좀 더 확실히 하고 싶다면?(이 맞나..)

지난 번 임대인 내용증명 도달을 신청했고, 법인 직원 동료에게 내용증명이 도달했을 경우에 대한 문의를 했다. [전세보증금 이행 청구] - 임대인 내용증명 도달 (추가)평소 최악을 생각하며 살

puppy-foot-it.tistory.com

 

728x90
반응형